"Don’t let your passion bypass"
언스페셜티는 당신의 열정이 낭비되지 않고 결과로 이어지는 순간들을 함께 합니다.
2020년 2월, 언스페셜티의 첫 시작은 커피 전문지식의 장벽을 낮춰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만든 YouTube <안스타> 채널이었습니다. 하나라도 더 알아보기 위해 열정을 다 하는 분들을 위해, 진정성을 담아 영상을 제작해오고 있습니다.
2021년 2월, 검증된 브랜드의 맛있는 커피를 매달 새로운 라인업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보실 수 있도록 월픽을 시작했습니다. 브랜드의 철학이 담긴 스토리와 함께 맛있게 마시는 방법까지 친절히 알려드립니다.
2021년 11월, 커피를 배우는 분들의 시행착오 비용을 줄여드리기 위해 온라인 커피 클래스를 열었습니다.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 원리 기반의 체계적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2년 7월, 커피를 배우며 성장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커뮤니티를 열었습니다. 커피를 즐기는데 유용한 각종 온라인 도구들이 준비되어 있고,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 답변을 얻어갈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2023년 하반기, 언스페셜티는 월드 챔피언 바리스타들을 포함해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 강의를 제작해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와 함께, 언스페셜티는 기술의 엄청난 발전 속도에 발맞춰 가며 시장을 혁신해갈 것입니다. 분쇄도 가이드는 이 여정의 시작점입니다. 각 분야에서 열정을 다하는 여러분들이 결과를 얻는 기쁜 순간 순간마다 저희 언스페셜티가 함께 하기를 희망합니다.
언스페셜티는 검증된 파트너들과 함께 합니다
언스페셜티와 함께 하신 분들의 이야기입니다
언스페셜티 에듀
“여기저기 돈 쓰는 것보다는 한번이라도 제대로 된 사람한테 배워야죠.”
“원데이 클래스 오프라인에서는 집중력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더라고요. 온라인에서는 영상 정지해놓고, 자세 비교해보기도 좋아요. 오프라인 교육 들으러 가기 멀기도 하고, 원하는 시간대에 예약하기도 힘들거든요.” – 이O선님
“저는 사실 수업하거나 배우는 데 돈을 꽤 많이 쓴 편이거든요. 근데 결국에는 회사도 마찬가지고 어디에 들어가서 어떻게 일하느냐 또 누구한테 뭘 배우느냐가 되게 중요한 거 같아요. 오래 하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제대로 하는 게 중요한데 그 제대로 한다는 거는 사실은 초보자가 알기는 어렵거든요. 결국에는 이게 제대로 된 건지 안 된 건지 알 수가 없잖아요 가르쳐주는 사람을 믿고 하는 거니까 그런 검증을 누가 해주느냐. 해줄 사람이 거의 없잖아요. 쓸데없는 데 돈 이것저것 쓰는 것보다 한 번이라도 제대로 된 사람한테 배워서 제대로 하는 게 중요한 거 같아요.” – 한O원님
언스페셜티 몰
“월픽 원두는 확실히 퀄리티가 좋아요. 매월 새로운 브랜드를 경험하는 재미도 있어요.”
“한 달에 10-20만 원 정도 원두를 구매하는데, 언스페셜티 몰의 월픽 원두는 확실히 퀄리티가 좋아요. 월픽 원두들을 딱 먹고 거의 ‘아 맛있다’라고 생각한 것 같아요. 좋은 원두를 시음해 보고 소개해 주기 때문에 어느정도 보장이 된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다양한 원두와 한 달 한정으로 맛볼 수 있는 커피들이 있어 궁금해지고 보게되고, 내가 브랜드를 찾고 후기를 읽는 번거로움을 줄여줘서 좋아요.” – 원O훈님
“월픽 파트너들은 검증된 곳들이기 때문에 믿고 먹습니다. 꼭 매장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각 파트너가 제시하는 커피 철학을 겪을 수 있습니다. 매월 새로운 원두를 접하는 이점도 있지만, 브랜드마다 다른 패키징을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 김O혁님
언스페셜티 월픽 파트너
“좋은 고객 경험을 위해 매순간 진심으로 고민하는 언스페셜티 팀“
“안녕하세요, 아이덴티티커피랩을 운영하고 있는 염선영이라고 합니다. 월픽과 함께 했던 지난 4월 한 달은 저에게 새로운 경험이었고 따뜻한 기억으로 남아있습니다.
언스페셜티 팀은 한 달 동안 저희의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역할에서 그치지 않고 언스페셜티와 함께 하는 수많은 분들에게 저희 브랜드의 스토리를 들려드리며 상품을 통해 전하고 싶었던 의도와 가치들이 구매자분들께도 온전히 전달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들을 함께 해주었습니다.
언스페셜티 팀과는 월픽으로 커피를 소개하기 전, 소개드릴 커피의 라인업을 선정하는 과정부터 함께 하는데요. 언스페셜티 팀의 피드백을 통해 구매자분들이 더욱 만족하실 수 있는 라인업을 선정하는 것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월픽이 시작되고 나서부터는 저희와 원두를 구매하시는 분들 사이 훌륭한 연결고리가 되어주었습니다. 비대면임에도 함께하는 느낌이 들만큼 진심어린 응대와 소통으로 원두를 구매하신 분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주었고 덕분에 저희 또한 지속적인 동기 부여가 되어 한 달 동안 즐겁게 일할 수 있었습니다.
월픽이 흥미로웠던 점은 언스페셜티 팀이 구매자에게 진심이듯, 원두를 구매하시는 분들 또한 월픽에 진심이라는 점이었습니다.
응원과 위로가 되는 후기들은 물론 경험한 커피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신 후기들 덕분에 판매하는 커피에 대해 계속해서 고민할 수 있었고, 구매하시는 분들의 반응을 꾸준히 살피다보니 저희가 해야할 일들을 자연스레 인지하게 되며 지속적인 동기부여가 되어주었습니다.
최근 언스페셜티 사이트에 커뮤니티가 생기며 이 부분이 더욱 강화된 점이 개인적으로 좋았습니다.
월픽을 통해 저희 커피를 즐겨주셨던 분들 중에서 저희를 처음 접해보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았으리라 생각되는데, 그런 점에서 좀 더 객관적인 눈으로 저희 브랜드를 바라볼 수 있었고 시야를 넓히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한 달 간 월픽을 경험하며 언스페셜티 팀이 구매자가 만족할 수 있는 좋은 커피와 경험을 위해 매순간 진심으로 고민하는 팀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고, 그러한 마음들은 저희가 추구하는 가치와도 닮아있어 유독 시너지가 좋았던 것 같아 즐겁고 보람있는 한 달을 보냈던 것 같습니다.
저희 브랜드 그리고 제 개인의 또다른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던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 아이덴티티 커피랩 염선영 파트너님